본문으로 바로가기

공폭룡 이블조 소개, 패턴 공략

category 몬스터 헌터 월드(MHW) 2018. 3. 27. 17:01

공폭룡 이블조 소개
최초 등장은 몬스터 헌터 트라이에서 등장했으며, 영문명은 Deviljho, 이름을 풀이해 보면 Evil(악한) + Jaw (턱) '악마의 턱'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이름 그대로 거대한 턱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 특징이며 브레스 기관을 가지고 있으며 수룡종이라 공중을 날아다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신진대사율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서 체온이 높아, 그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무언가를 먹어치워야 됩니다. 그래서인지 이 녀석이 떴다 하면 주변의 생물들이 남아나질 않습니다. 오직 식탐 하나만으로 생태계를 작살내는 비범한 녀석입니다. 

특징 및 공략
전체적으로 공격적이며 패턴이 난해난 고난도 몬스터 입니다. 
공격패턴은 큰 몸집으로 밀어붙이는 전방철산고와 공격범위가 넓고 공격력도 강합니다. 덩치에 비해 행동 민첩하여 패턴을 충분히 익히지 않으면 공격에 대비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꼬리치기는 이블조의 공격판정 넓습니다. 대체적으로 몸 안쪽으로 파고들어 공략하는게 대부분 패턴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몸통박치기 : 몸을 살짝 당긴 다음 몸통으로 공격하는 패턴으로 적당히 떨어져있을 때 다른 몬스터들처럼 몸통을 옆으로 내미는 준비동작이 있지만, 가까이 붙어있을 때는 준비동작 없이 시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꼬리 부분은 몸통박치기 후 추가타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전방 물어뜯기: 앞으로 전진하면서 좌우로 물어뜯는데, 머리를 자우로 휘두를 때 반대쪽에서는 꼬리도 같이 휘두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다리찍기: 다리를 높이 들어 내려찍으며 찍은 다리 주위에 지진 판정이 있습니다. 준비동작도 길지 않아 생각없이 가랑이 사이에서 신나게 때리다가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블조의 크기가 크기인지라 엄청난 공격력을 자랑하므로 꼭 피하는게 좋습니다. 단 다리를 찍을 때는 무조건 오른발로만 찍으므로, 재빠르게 다른쪽 다리쪽으로 피하면 안전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 브레스 : 앞으로 전진 혹은 뒤로 후퇴하면서 용속성 브레스를 쏩니다. 부채꼴로 천천히 쏘는데, 거의 정면 180도로 퍼펴나가므로 뒤로 피하거나 막아야 합니다. 브레스에 적중하면 용속성 상태이상이 걸립니다.

기본적으로 이블죠는 체력이 엄청 높고, 공격력이 굉장히 높으며, 거너라면 공격을 맞으면 바로 빈사상태나 수레를 타게 됩니다.  운이 없으면 풀피에서도 일격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쳤을 때 입에서 침을 질질 흘리는데, 그때 입으로 공격을 받으면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걸립니다. 이블조의 침이 산성이라는 설정 때문인것 같습니다. 샤냥 시 수면고기, 독고기, 마비고기 등이 몬스터의 상태이상을 일으키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냥 초기에는 상태이상, 내성치가 낮아서  효과를 보지면 사냥 중후반에는 내성치가 승상하여 고기를 두번 이상 먹여야 상태이상을 걸 수 있습니다. 약점은 용속성, 번개속성이며 애초에 이블조는 모든 속성에 약합니다. 유효 속성치를 순서로 나열하면 용>번개>불=물>얼음 순서 입니다. 분노 상태에서는 근육이 붉게 변하며 몸에 있는 상처들이 벌어지면서 붉게 빛납니다. 분노 상태에선 방어력도 줄어들어 구멍함정, 고기러쉬 등으로 공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부위파괴는 머리 2회와 꼬리 절단이며 꼬리 갈무리는 2회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