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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래시 액스

 

장점


 - 도끼↔검모드 전환이 가능하며 도끼모드는 난무, 검모드는 심안 상태를 이용해 몬스터 공략이 가능하다.

 - 도끼 모드는 리치가 상당히 길어서 공중에 있는 적이나 부위 파괴를 노릴 수 있다.

 - 속성 해방의 한방쾌감이 좋고 데미지와 경직치도 우수하다.

 - 공격 중 변형하여 공격하는 변형공격으로 부드럽게 연계가 가능하다.

 - 월드에서는 신규 시스템인 고출력 모드의 추가로 해방공격의 편의성이 증가하고 몬스터에 경직을 걸기가 편해졌다.

 - 도끼 모드에서 좌우 휘두리기, 검 모드에서 내려베기-올려베기 무한콤보를 통해 무한 콤보가 가능하다.

 - 무한콤보는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아 공력하는 부위가 일관적이라 약점 부위에 대한 연속 공격이 가능하다.

 - 월드에서는 이연베기 비천연격이 추가되어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단점

 - 도끼모드 좌우 휘두르기는 스테미너를 소모하기 때문에 스테미너 관리가 필요하다.

 - 검 모드 일때 공격 시 속성 게이지를 소모하므로 공격횟수에 제한이 있다.

 - 검 모드는 이동속도가 전 무기중 제일 느리다.

 - 회피 모션이 좋치 않아 생존력이 부족한 편이다.

 

 

● 차지 액스


장점


 - 검과 도끼 두가지 개성이 뚜렷하며 한손검과 대검이며, 두가지 무기의 기본적 운용을 할 수 있다.

 - 특수기술로 속성 해방 베기를 사용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심안 효과 + 병의 추가 데미지를 준다.

 - 도끼 공격은 리치가 길어 머리와 부위 파괴에 유리하다.

 - 유탄병은 육질 무시의 추가 데미지와 머리에 히트 시 스턴치 누적 효과가 있다.

 - 강속성병은 무기의 속성데미지를 증폭하는 효과가 있다.

 - 가드 포인트를 활용해 빠른 공수 전환이 가능하다.

 - 방패로 가드가 가능하며 가드 성능 좋아 생존력도 우수하다.

 - 초고출력 해방베기는 차지 액스 중 가장 강력한 공격이며, 손맛이 매우 짜릿하다.

 

단점

 

 - 검 모드에서 공격횟수가 많아지면 오버 히트 상태가 되며 예리도와 관계없이 공격이 튕긴다.

 - 검 모드에서 에너지가 충전되지 않은 상태에서 병을 채우려고 하면 헛손질하는 모션이 생기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방패로 가드해도 예리도가 소모된다.

 - 속성 해방 베기는 예리도를 두배로 소모한다.

 - 속성 해방베기 II / 고출력 속성 해방 베기의 빈틈이 크고 중간에 캔슬이 불가능하다.

  - 무기 구조가 복잡하고 방패 강화, 무기강화 등 사전에 병 충전 및 강화를 해야되는게 많아서 적응이 쉽지 않다.

 - 슈퍼 아머가 생기는 동작이 적어 풍압이나 파티원의 방해에 취약하다.

 - 초고출력 해방베기는 후 커다른 빈틈이 있기 때문에 운용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 조충곤


장점

 

 - 단차를 이용하지 않아도 탑승공격이 가능하다.

 - 곤충을 이용하여 버프를 걸어 강화가 가능하다.

 - 조합에 따라 특수한 스킬도 발동하여 방어구 옵션 선택에 있어 더 자유롭다.

 - 월드에서는 공중 액션이 상향되어 한번의 점프로 4회까지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 공격횟수가 많아 속성, 상태이상 무기가 횔용도가 높다.

 - 공중 액션을 활용하면 다른 무기 유저들이 공격 할 수 없는 타이밍에 공격하고 포지션을 선점할 수 있다.

 - 탑승 공격 시 이동하며 머리부터 꼬리 끝까지 한번에 공격 할 수 있다.

 

단점

 

 - 곤풍 버프를 받지 못하면 화력이 굉장히 떨어진다.

 - 엽충의 운용과 조충곤의 범용성은 낮아 특정 진액의 채취 위차가 좁거나 높으면 채취가 곤란한 경우가 있다.

 - 공중전 조작이 어려워 원하는데로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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