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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머

 

장점

 - 타격 전용, 타격 전문 무기이며, 스턴 수치 누적이 쉽다.
 - 공격 한방, 한방이 모두 강력하며 3차지 공격이 가장 강력하다.
 - 발도 중에 모으기 공격이 가능하다.
 - 3차지를 쓸 때 방향키를 입력하면 휠윈드 공격이 가능하며, 방향키로 이동방향과 공격 방향을 약간 이동할 수 있다.

 

단점
 - 공격 범위가 짧으며, 머리나 높은 곳의 부위파괴가 힘들다.
 - 공격 시 슈퍼아머 판정이 짧아 멀티플레이시 방해 받기 쉽다.
 - 공격이 타격 전용 무기라 꼬리 부분 부위파괴가 불가능하다.
 - 아군을 날아버리는 공격이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 차지중에는 스테미너를 소모하기 때문에 스테미너 관리가 필요하다.
 - 차지중 스테미너를 전부 소모하면 자동적으로 차지공격이나 휠윈드 공격이 발동된다.

 

 

● 수렵 피리(수렵적)

 

장점
 - 해머와 동일하게 타격 전용(전문) 무기이며, 스턴수치 누적이 쉽다.
 - 몬스터 헌터 유일한 서프트 무기이다.
 - 플레이어 자신과 팀원에게 버프 및 회복을 해줄 수 있으며, 적에게는 디버프를 걸수 있다.
 - 해머의 3차지 내려찍기 모션의 공격을 차지 없이 가능하다. 
 - 공격 후 제법 긴 시간동안 회피가능 타이밍이 유지된다.

 

단점
 - 서포트 무기답게 비교적 공격력이 떨어진다.
 - 연주를 통한 서포트와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넣는 행동을 동시하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 연주 중에는 캔슬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몬스터 공격시 무방비로 노출된다.

 

 

● 랜스

 

장점
 - 모든 무기 중 가드 성능이 가장 뛰어나다.
 - 3연속 스텝이 가능하며 스텝의 지속 시간이 짧아 회피 성능이 좋다.
 - 상단 공격이 존재하여 부위파괴에 유리하다.
 - 타격, 참격 모션이 모두 존재한다.
 - 랜스의 특수기술 돌진이 존재하는데 돌진은 육질이 아무리 단단해도 심안 효과를 가진다.
 - 돌진 공격중 랜스가 가장 강력하며, 스텝을 통한 방향조정이나 180도 턴이 가능하다.
 - 많은 공격횟수가 많아 속성이 높은 무기나 상태이상을 노리기가 쉽다.

 

단점
 -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기고 공격의 방향이 직선적이다.
 - 다른 무기들은 구르기를 사용하는데 랜스는 스텝을 사용하여 다른무기에 비해 적응이 어렵다.
 - 공격 리치는 길지만 몬스터를 히트하는 부위가 좁아 정확한 부위를 공격해야 한다.
 - 거리감과 타이밍을 찾는 연습이 필요하다.
 - 단조로운 막고 찌르기의 반복 플레이로 진행된다.
 - 돌진 사용시 스테미너를 소모하기 때문에 스테미너 관리가 필요하다.

 


● 건랜스

 

장점
 - 포격공격은 육질에 무시효과가 있어서 일정한 데미지+ 약간의 화속성 데미지를 줄 수 있다.
 -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용향포, 용격포가 존재한다.
 - 가드 성능이 좋아서 생존에 유리하다.
 - 방어중 공격이 가능하다.
 - 타격, 참격 공격이 모두 가능하다.
 - 몬스터의 공격을 가드한 상태에서 즉시 공격 연계가 가능하다.
 - 3연속 스텝이 가능하며 스텝의 지속 시간이 짧아 회피 성능이 좋다.
 - 슈퍼아머가 발동되는 동작이 많아 난전시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단점
 - 모든 무기중 가장 예리도 감소가 빠르며, 용격포를 사용하면 더 감소 폭이 크다.
 - 포격과 주요공격은 탄을 소모하는데 장전할 때 빈틈이 생긴다.
 - 용격포는 사용 후 2분이라는 쿨타임이 존재한다.
 - 랜스와 마찬가지로 찌르기 위주의 공격으로 히트 부위가 좁아 정확한 부위 공격을 해야한다.
 - 몬스터에게 공격 막고 찌르는 패턴 때문에 데미지가 생각보다 높지 않으며 익숙해질수록 잘 쓰기 어려워지는 무기이다.
 - 발도시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며, 랜스처럼 돌진이라는 특수기술이 없어 납도와 발도를 반복해야한다.
- 포격 공격의 경우 범위형 공격이기 때문에 아군을 방해하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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