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더 위쳐'의 공식 트위터에서 예고했던 콜라보레이션의 대한 정보가 밝혀졌습니다. 반다이 남코의 대전 액션게임 소울 칼리버에 위쳐3 주인공, 게롤트가 등장합니다. 

더위쳐?

더위쳐는 원작은 소설의 완결 이후가 게임 더 위쳐 시리즈가 배경이며 위쳐는 각종 괴물과 맞서 싸우는 일대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더위쳐3는 GOTY 수상갯수가 '257개'. 2015년 GOTY(Game of the Year) 수상작 게임의 영예를 누린 동시에 역대 GOTY 최다 수상작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바이오하자드 4의 57.38%라는 최대 수상비율 기록 역시 58.54%를 기록하면서 깨트렸습니다. 2016년 3월 기준으로 더 위쳐 시리즈의 전세계 판매량이 2천만장을 넘어섰으며, 위쳐 3 본편만으로 받아낸 어워드가 800개에 이르며 한해 상이란 상은 다 쓸어담았습니다. 위쳐 3 본편의 판매량은 거의 천만 장에 도달했으며, 국내에서는 2015년 10월, 판매량이 PS4판으로만 5만장을 돌파했었습니다. 한국 콘솔시장이 비교적 작은 것을 생각하면 엄청나게 높은 수치이며 국내에서는 갓겜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소울 칼리버 VI 등장!! 게롤트!!

공개한 영상에는 게롤트는 검술과 마법을 조합한 특유의 전투 스타일을 사용하며, 성우 및 배경 음악도 원작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공식 트위터에서 언급했던 케어 모헨(Kaer morhen),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에도 등장했던 늑대 교단 위쳐의 본거지가 스테이지로 제공됩니다.


개발사들끼리의 협업

CD 프로젝트 개발사에서는 "게롤트의 충실한 재현을 위해 더 위쳐 3 : 와일드 헌트의 게롤트 모델, 애니메이션, 무기 등의 에샛을 반다이남코 아티스트에게 공유해주었다."라고 하면서 "반다이남코는 디테일 한 부분까지 포착하는 놀라운 작업을 해냈고, 소울 칼리버에 더 위쳐를 소개함으로써 소울칼리버와 더위쳐 시리즈의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소울칼리버' 개발사의 프로듀서는 "강한 신념과 복잡한 배경을 지닌 '게롤트'가 게스트 캐릭터로 등장하여 개발팀 전원이 환영하며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전세계 '소울칼리버' 팬들이 역사적인 무대에서 '게롤트'를 맞이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소울 칼리버 VI의 참전 캐릭터는 '미츠루기', '소피티아', '그로', '나이트메어', '킬릭', '챠이 샹화', '아이비', '자사라멜'을 합쳐 9인이 됐고, 국내에는 반다이남코 코리아(BNEK)에 의해 자막 현지화를 거쳐 PS4, Xbox One, PC로 2018년 발매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