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이누 입니다.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에 디아블로 3가 찾아왔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8월17일, 닌텐도와 협력하여 블리자드의 간단 게임 액션 RPG 디아블로 3 스위치 버진인 '이터널 컬렉션(Diablo 3: ETERNAL COLLETION)’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디아블로 3: 이터널 컬렉션’은 지난 2012년 출시된 ‘디아블로 3’ 본편과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와 영웅 추가 DLC ‘강령술사의 귀환’을 모두 포함하고 습니있다.  그리고 기존 PC 버전과 동일하게 일정 주기로 진행되는 시즌 형태의 콘텐츠도 제공됩니다.

닌텐도의 특징을 살린 디아블로 3



휴대용과 거치기를 오가는 닌텐도 스위치의 특성을 감안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드를 모두 지원한다고 합니다. 즉 시즌 캐릭터만 아니라면 인터넷 연결 없이도 모든 캠페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의 경우 최대 4인이 한 자리에서 로컬 모드로 접속하거나 9월부터 유료 전환되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을 통해 원거리로도 가능합니다. 블리자드 클라우드 서비스도 존재하나 다른 기종에서 플레이한 데이터를 이전 받거나 크로스플레이는 불가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디아블로 3만의 특별한 보상

이외에도 닌텐도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기반한 가논돌프 형상변환 세트, 애완동물 꼬꼬, 가면의 메아리 날개와 트라이포스 초상화 장식 등 스위치 유저만을 위한 특별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게임 환경은 닌텐도 스위치 휴대용 모드에서 720p 60프레임, 거치형 모드는 960p 60프레임로  구동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디아블로 3 한글화 계획 없다?!

‘디아블로 3’ PC버전에서는 완벽한 한국어화를 보여준 반면 콘솔 버전인 ‘대악마판’은 영문으로 발매한 전력이 있으며, ‘디아블로 3: 이터널 컬렉션’ 또한 트레일러 및 특별페이지는 번역이 되어있는 상태이나, 아쉽게도 게임 자체를 우리말과 글로 즐기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현재 블리자드 코리아에서는 "디아블로 3: 이터널 컬렉션은 한국어 로컬라이즈 예정이 없으며, 지금으로서는 패키지 발매 계획도 없다”는 입장임을 밝혔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국내의 닌텐e샵이 반쪽 자리 서비스이며, 국내 닌텐도 스위치 계정으로는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불가능한 상황도 일정 부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