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이누 입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가 E3 2018에서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지난 2016년 발표를 하고 출시 일도 알려지지 않았었습니다.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게임 플레 영상에는 조엘의 동생 토미의 수력 발전소 마을에서 벌어지는 파티이며, 새로운 등장인물 Jesse 와 Dina 의 대화를 통해 조엘이 언급됩니다. 전투 장면에서는 새로운 이동 및 은신 방식이 추가된 게임 시스템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플레이어 및 NPC 드으이 외부 요소들에 반응하는 시체들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이프/마체테/활/폭발 화살/빈 병/망치/권총 등 다양한 무기들을 활용하여 적을 처지하는 장면은 이벤트 컷신 같아 보일정도로 그래픽의 상향이 눈에 뛰었습니다.

드디어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 되었는데요. 전투하는 장면은 사실적이고 현실적이며 부드럽게 진행되었습니다. 이전 작품에서 사용되었던 시스템을 비슷하게 가져오긴 했지만 많은 부분 시스템을 개선하여 좀 더 실감나게 플레이하는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영상에서 아직은 감염된 사람들이 나오지 않고 사람들과의 전투였는데요. 어떤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될지 다음 소식이 기대됩니다. 그리고 개발진들과 질의 시간이 있었는데요. 거기서 나왔던 내용들 입니다.

● 화살에 맞거나 특정 공격에 당하면 움직이지 못하거나 제약을 당하는 시스템 추가 되었습니다.

●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이며, 플레이어는 원하는 방향으로 미션을 플레이 가능 합니다.

● 여러 시간대의 사건들이 이야기 순서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주인공 엘리가 겪는 불안감, 걱정 같은  여러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데모의 순간들과 같은 연출 장면을 시현했다고 하네요.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에서는 오직 엘리만을 플레이 가능 합니다.

● 엘리는 여러 동료들과 함께하며 플레이 가능 합니다.

● 거의 모든 장면은 프리 렌더링이 아니라 실제 플레이어가 조작하고 장면들이며 플레이어가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시현 영상 내 장도리를 든 여성에게서 장도리를 빼앗아 공격을 피하고 바로 그 장도리로 반격을 가하는 것은 상대를 처치할 때 자연스럽게 무기를 빼앗는 액션을 활용해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 포폭이 추가되어 자동차 밑으로 숨어드는 것이 가능하며 적을 인질로 잡아 화살을 대신 맞게 하는 동작 역시 그 순간에만 가능한게 아닌 언제나 사용 가능한 액션입니다.

● 전작에서는 캐릭터 간의 관계를 집중적으로 조명했다면, 파트2에서는 우리가 정의롭다고,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서 얼마나 나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 아직 게임 전체 플레이 타임이나 볼륨에 대해서는 언급하기 어렵다고 하네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는 PS4/PS4 Pro 독점 작품이며 아직 출시일 및 한글화 지원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럼 다들 들어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