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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 칼리버 VI, 추가된 전투 시스템 소개

category GAME NEWS 2018. 3. 3. 23:49

 

'소울 칼리버 VI'의 PS 아레나 체험판은 2017년 연말 공개된 버전과 동일합니다. 한글화는 되어 있지만  선택 가능한 캐릭터가 '소피티아'와 '미츠루기' 둘만 선택 가능합니다. 스테이지 또한 '에우리디케 신전ㆍ운해의 제전'과 '은색의 결투장' 두 곳 만 지원합니다.
  
하지만 주요 배틀 시스템은 경험해볼 수 있는데, 처음으로 도입된 '리버설 엣지'는 버튼 하나(R1)로 상대의 상중하단 공격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공격으로 전용 연출로 돌입하면 마치 액션 영화 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 리버설 엣지
전용 연출 상태에서는 종베기(△), 횡베기(□), 발차기(Ο) 중 하나를 입력해야 합니다.물고 물리는 관계(종베기>횡베기, 횡베기>발차기, 발차기>종베기)를 갖고 있으며, 동일한 공격을 시전할 경우에는 서로 튕겨 냅니다.
실패 시 경직 시간이 있기 때문에 마구잡이로 휘두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를 위한 시스템이라 그런지 별도의 게이지 소비 없이 원할 때마다 발동할 수 있고, 공격과 방어가 일체화 되어 있다는 점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 소울 차지

리버설 엣지가 초보자를 위한 시스템이라면 '소울 차지'와 '리썰 히트'는 숙련자를 위한 시스템입니다. 일정 시간 파워업이 가능한 소울 차지는 크리티컬 엣지와 마찬가지로 게이지를 한 줄 소비하지만 충격파가 발생해 공격 중인 상대를 밀어낼 수 있습니다.
 
■ 리썰 히트
리썰 히트는 특정 조건에 특정 기술이 겹쳤을 때 발동되는 시스템으로 플레이어 캐릭터 외에는 슬로우 모션이 되기 때문에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리썰 히트와 리버설 엣지 덕분에 혼전 중에도 잠시 정적이 흐르는 것 같은 묘한 느낌을 받게 된다.
  
8웨이 런에 대한 부분은 전보다 수월하게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방향키만을 이용해 자유로이 이동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추가사항
개발팀에서는 본작의 고속 응답에 '소울 칼리버 V'에서 완성된 배틀을 융합하는 쪽으로 설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체험판에서는 그래픽도 보다 개선될 전망이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머 브레이크 시에는 승리 포즈 의상도 변경가능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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