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도쿄 구울, PS4로 개발!!

category GAME NEWS 2018. 6. 26. 15:58

반다이남코에서  3인칭 서바이벌 액션 게임 '도쿄 구울:re [CALL to EXIST]'를  발표했습니다.

만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도쿄 구울'과 2부 격인 '도쿄 구울:re'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설정 그대로 플레이어는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사람을 먹는 존재인 '구울' 또는 이들과 대치하는 '수사관' 중 한쪽을 선택하여,플레이 하게 됩니다. 구울의 포식 기관인 카구네나 CCG가 개발한 쿠인케 같은 특징적인 공격수단을 이용해 싸우게 됩니다. 현재는 많은 정보가 공개되어 있지 않으나, 온라인에서의 멀티대전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 생존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것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애니메이션

작품에서는 등장 인물의 심리상태와 치밀하게 얽힌 인간관계를 잘 묘사하였으며 잔인하고 강렬한 전개가 특징입니다. 처음에는 공포물 같은 느낌이었으나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능략자 배틀물이 되어갑니다. 하지만 배틀보다는 '구울과 인간의 대립'이라는 스토리가 더 최우선 됩니다. 스릴러, 미스터리 적인 요소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가 유지됩니다. 게임 출시가 되면 이런 느낌을 어떻게 게임에 녹여 낼지 기대가 됩니다. 초반부는 인기가 저조 했으나 현재 2018년 1월 부수 3400만부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가 굉장합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그렇지 못한것 같습니다. 1기에서는 독특한 설정과 소재로 인해 많은 호평을 받았으나  2기에서 작가의 개성이 너무 강해서 캐릭터와를 구분하기 어려웠으며인지는 캐릭터가 많아졌으며 나중에는 많아진 캐릭터들이 비슷해져 평가가 좋치 않았습니다. 

발매 시기는 일본의 경우 2018년 겨울로 예정되어 있고, 작품의 인지도로 볼 때 국내 정식 발매 가능성은 높지만 한국어 지원 여부는 아직 미정인상태입니다.

반응형